New 풀코스 영문법 (MP3 무료다운로드) - 임현도.이윤우 지음/잉크(위즈덤하우스) |
기초부터 실전대비까지 영문법을 완벽 요리하다!
모든 시험에 통하는 단 하나의 영문법 바이블
5년 연속 영문법 베스트셀러 <풀코스 영문법> 완전개정판
전국 30개 주요 대학 및 입시, 토익, 공무원, 편입학원에서 교재 채택!!
『New 풀코스 영문법』은 잘 차려진 풀코스 요리처럼 ‘애피타이저(영문법 기초)-메인코스(영문법 완성)-디저트(실전대비)-테이크아웃(요약노트)’의 단계적인 구성으로 영문법을 기초부터 실전까지 한 권으로 완벽 마스터할 수 있는 책이다. 모든 시험에 대비한 영문법 출제 포인트가 꼼꼼히 정리되어 있으며, 실전 감각 극대화를 위한 실제 유형의 연습문제도 풍부하게 수록되어 있다. 각종 공인 영어시험에서 최고 등급의 점수를 받았고 대학과 학원가에서 토익과 수험 문법을 강의하는 저자들의 노하우가 빠짐없이 녹아들어 있어 토익, 텝스, 공무원, 편입, 수능 등 어떤 시험에도 완벽 대비할 수 있다. 『New 풀코스 영문법』에 수록된 예문과 문제들은 모두 원어민의 음성으로 녹음, 위즈덤하우스 홈페이지(www.wisdomhouse.co.kr ‘잉크 어학당’)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까다로운 영문법, 풀코스로 맛있게 요리하다!
『New 풀코스 영문법』은 제목 그대로 풀코스의 학습 단계를 마련하였다. 우선 애피타이저를 통해 기초를 다지고, 메인코스에서 본격적으로 영문법을 학습한 후, 디저트에서는 다양한 문제를 통해 이미 학습한 문법적 지식을 체화시킬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끝으로 실제 시험장에 갈 때 뜯어내어 활용할 수 있는 테이크아웃 섹션을 두어 각종 공인 영어시험에 출제되는 문제들에 대한 비법을 요약해서 제시하였다. 문법의 기초부터 시험 대비까지 ‘실력의 향상’과 ‘성적의 향상’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다.
모든 시험에 통하는 영문법 바이블!
『New 풀코스 영문법』의 주요 독자층은 토익, 텝스, 공무원, 편입시험 등 공인 영어시험을 준비하는 대학생 및 일반인이다. 또한 이 책은 중학생이 고등학교에 가기 전에 꼭 봐야 할 필독서, 특목고 입시나 대입을 앞두고 영어 기본기를 닦는 입문서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 책은 단지 수험용 문법책은 아니다. 영어를 제대로 된 방향으로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볼 수 있는 책이다. 뿐만 아니라 영어를 제대로 가르치기 원하는 모든 이들이 가까이 하여야 할 책이다.
영문법의 목차가 한눈에 보인다!
영문법의 전체적인 구조를 모르고 학습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지엽적인 내용을 암기하는 데 급급하게 된다. 『New 풀코스 영문법』은 학습자들 스스로 영문법의 목차를 도출해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메인코스에 들어가기 전 애피타이저 편에서 영문법 전반을 훑어보고 이를 통해 영문법의 구조와 체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할 수 있다.
‘명사, 형용사, 부사’로 문법을 재구성하다!
영문법은 명사, 형용사, 부사 이 세 가지 품사의 기본적인 역할만 알면 절반이 해결된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to부정사, 동명사, 분사, 관계사, 대명사 등 복잡하게 느껴지는 모든 문법 사항들이 사실은 명사, 형용사, 부사가 그 모양만 길어진 것일 뿐 그 역할에는 전혀 차이가 없기 때문이다. 『New 풀코스 영문법』에서는 ‘구를 통한 문장의 확장’과 ‘절을 통한 문장의 확장’편을 통해서 기존 문법책에서 두서없이 흩어져 있는 문법 지식들을 명사, 형용사, 부사라는 기본 틀 안에서 재구성하여 정리하였다.
영문법은 살아 숨쉬는 유기체!
영문법은 파트별로 공부해야 할 내용이 결코 서로 동떨어져 있지 않다. 『New 풀코스 영문법』에서는 앞서 나왔던 내용들을 뒤에서 반복하고, 책의 앞뒤 내용이 서로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을 경우 별도의 표기를 통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독자의 이해를 도울 뿐 아니라 상호 연계된 영문법의 제반사항들을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왜?”라는 물음에 시원하게 답하다!
아무리 어렵고 많은 내용이라 하더라도 일단 이해하게 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저절로 머릿속에 입력되곤 한다. 『New 풀코스 영문법』은 암기식, 나열식의 영문법 학습을 지양하고 독자들이 책의 내용을 100% 이해하고 소화해낼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차근차근 읽어가다 보면 어느덧 고개를 끄덕거리며 영어공부에 심취해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활용도 200%의 생생한 실용 예문!
대부분의 문법책들이 갖고 있는 큰 약점 가운데 하나가 바로 평생 한번 쓸까말까 하는 구태의연한 표현들이 실려 있다는 점이다. 『New 풀코스 영문법』은 실생활에서 언제든지 꺼내 쓸 수 있는 구어표현을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수차례에 걸쳐 미국 현지인들에게 교정과 감수를 받았으며 필요한 경우 슬랭 표현도 사용했다. 이 책에 수록된 생생하게 살아있는 실용 예문들은 모두 원어민의 음성으로 녹음하여, 문법은 물론 회화, 듣기 교재로도 손색이 없다.
“2005년 8월 처음 태어난 『풀코스 영문법』은 지난 5년간 30여개 대학의 영문과 및 특강 교재로 채택되고 전국 유수의 대입, 편입 등 입시 학원과 토익, 텝스 등 공인 영어시험 전문 어학원에서 활용되는 등 명실 공히 최고의 수험 영문법 교재로 자리매김해왔다. … 6년 만의 개정판인『NEW 풀코스 영문법-완전개정판』의 출간을 앞두고 설레는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 후회가 남지 않는 최고의 역작을 만들어내겠다는 마음으로 곱씹고 곱씹어 원고를 써내려갔다. 그동안『풀코스 영문법』의 독자들이 이메일, 서면 등을 통해 보내온 문법 관련 질문이나 요청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설명을 최대한 쉽고 친절하게 정리함은 물론, 최신 출제 경향에 맞게 문법 문제를 수정하였으며, 문법 예문 역시 보다 간결하고 실용적인 문장들로 바꾸는 등 ‘완전 개정판’이라는 타이틀이 부끄럽지 않게 전면 재정비하였다. 대한민국 영어 교육 현장의 패러다임을 변화시켜 보고자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은 만큼 초판보다 훨씬 알차고 강력해진 풀코스 영문법으로 재탄생되었음을 자부한다.”
- 저자 서문에서 발췌
◆ 이 책의 활용법
[애피타이저 - 영문법 기초] 기초 수준으로 영문법의 틀 잡기
[메인코스 - 영문법 완성] 체계적이고 충실한 문법 기본기 닦기
[디저트 - 실전 대비] 실전 문제 풀면서 시험감각 익히기
[테이크아웃 - 요약 노트] 시험 직전에 문법 요점 정리
Step 1 애피타이저 _ 영문법 기초편
‘메인코스’에 들어가기에 앞서 앞으로 배울 내용이 무엇인지 가볍게 한번 살펴보고 지금까지 알고 있었던 문법지식들을 다시금 정리해보는 영문법 공부의‘애피타이저’ 과정입니다. 메인코스에서 다룰 구체적인 문법사항들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Step 2 메인코스 _ 영문법 완성편
문법 기본기를 논리적이고 체계적으로 잡아주는 풀코스 영문법의 ‘메인코스’. 영문법을 <품사론>과 <구문론>이라는 큰 틀로 나누고, 그 하위 개념들을 단계적으로 돌파해 나갑니다. 소챕터가 끝날 때마다 2단계의 연습문제를 통해 해당 문법사항을 복습할 수 있습니다.
Step 3 디저트 _ 실전대비편
지금까지 공부한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고 소화했는지 전체적으로 점검해보는 과정입니다. 실전 시험 문법에 대한 감을 익힐 수 있도록 총 5회분 100문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Step 4 테이크아웃 _ 요약노트
휴대용 암기노트입니다(점선을 따라 잘라서 사용하세요).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법사항들을 18가지 주제로 압축 정리했습니다. 시험 전날이나 시험 보기 직전 시험장에서 영문법의 핵심 암기사항들과 놓치기 쉬운 부분들을 최종 점검해보세요.
애피타이저와 메인코스의 다양한 코너
영문법의 목차 세우기: 메인 메뉴에 들어가기 전에 영문법의 전체 틀을 잡아볼 수 있는 코너
맛보기: 소챕터에서 배울 내용이 무엇인지 미리 훑어보는 코너
Chef’s Advice: 해당 문법과 관련해서 특별히 주의해야 할 사항이나 저자가 따로 알려주고 싶은 내용을 모은 팁 코너
Special Menu: 학습자들이 특히 어려워하거나 헷갈려 하는 문법사항들을 골라 심도 있게 정리한 코너
확인하고 넘어가기: 애피타이저와 메인코스의 소챕터가 끝날 때마다 나오는 기초 문제
가뿐하게 소화하기: 메인코스에서‘확인하고 넘어가기’ 다음에 나오는 실전 연습문제
◆ 추천의 글
대한민국에서 문법책을 딱 하나만 뽑으라면 단 1초도 고민하지 않고 『풀코스 영문법』을 추천합니다. 여기저기 흩어지고 뒤섞여 있던 영문법이 하나로 궤가 꿰어집니다.
박찬식, 대일외국어고등학교1학년
구문연습 이전에 익혀야할 문법사항이 모두 들어 있는 영문법 필독서! 3D 안경을 쓴 것처럼 주어, 서술어, 수식어가 쏙쏙 도드라져 보이며 마법과 같은 문법의 해법이 담겨 있습니다.
차연호, 현일고등학교교사
학생들이 영어의 숲 전체를 파악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책입니다. 자연스럽게 점수 향상이 이루어졌습니다. 학생들뿐만 아니라 강의를 하시는 분들께도 꼭 권하고 싶습니다.
서상우, 목동에듀맥스학원강사
“이 좋은 책을 왜 이제야 만났을까?”하는 탄식이 나올 만큼 명쾌하게 잘 정리된 문법책입니다. 영문법이라는 거대한 숲에서 길을 잃고 헤매는 이들에게 훌륭한 지도와 나침반이 되어줄 것입니다.
도준우, 서울대학교외교학과대학원
영어특기 전형을 준비했던 지난 1년 동안 저와 행복과 슬픔을 함께 나눈 책입니다. 시험만을 위한 문법 지식이 아닌 영어의 크고 작은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혜안을 길러줍니다.
임우선, 단국대학교영어우수자전형합격
영문법 전체를 꿰뚫는 논리칙을 잡아주는 큰일을 『풀코스 영문법』이 해냈습니다. 이 땅의 영어를 공부하는 모든 수험생들에게 축하를 보냅니다.
양승광, 한국방송광고공사
『풀코스 영문법』 덕분에 토익과 텝스에서 단기간에 만점에 가까운 성적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영문법을 처음 접하는 분, 꾸준히 공부했지만 여전히 영문법이 어렵게 느껴지는 분, 그리고 공인영어시험에서 성적을 향상시키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신희영, 고려대학교국제대학원
'추천영어교재 > 문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근철의 왕초보 영문법 탈출, 이근철, 크레듀(credu) (0) | 2013.08.08 |
---|---|
Beyond the Grammar : 비욘드 더 그래머 I.A. Richards. Christine Gibson 뉴런 (0) | 2013.07.18 |
웰컴투 뉴욕 그래머스쿨 1, 그랜 타일러, 소와다리 (0) | 2013.01.28 |
Let's See Grammar 레츠 씨 그래머 Basic 1 , Alex Rath Ph. D / 키출판사 (0) | 2013.01.08 |
ER 편입 그래머 마스터, 김선웅, 오감에듀, 편입영어 (0) | 2013.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