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읽기

텝스 급상승 이정로의 논리독해

텝스 급상승 이정로의 논리독해 - 10점
이정로 지음/반석출판사

Ⅰ 이 책의 구성 및 특징

1. 각 유형(Unit 1-6)의 Pattern 예시문제에서 효과적인 문제 접근방법에 대한 단계별 해설과 문제 풀이 Tip을 제공한다.

2. 유형(Unit 1-6)별 실전문제를 제공한다. 실제 시험과 매우 유사한 다량의 문제들을 실전서처럼 풀어볼 수 있어 시험 대비 학습이 가능하다.

3. 본 교재의 본문에서 배운 내용을 실제 시험과 동일한 상황에서 연습하면서 적용할 수 있도록 엄선된 Actual Test 2회분을 제공한다.

4. 다년간 텝스 강의로 노하우를 축적한 논리전문가가 풀어내는 독해문제 풀이법과 별책 해설집에서 만날 수 있다.(각 유형 실전문제, Actual Test)

Ⅱ 이 책의 효과적인 활용 방법

모든 문제를 반드시 실전처럼 풀어보고 해설과 Tip을 최대한 자주 반복해서 읽어야 한다. 저자는 현장에서 많은 수강생들에게 오랜 시간 강의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본서를 저술하였다. 그러므로 이 책에 있는 해설과 문제 풀이 팁들은 텝스 독해에 필요한 핵심 스킬에 대한 것들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이러한 것들이 자기 것화 되었을 때 비로소 고득점에 필요한 정확도와 속도가 확보될 수 있음은 물론이다.

또한 본 교재는 단순한 독해 학습론의 서술이 아닌 저자가 미국 로스쿨 입학시험에서 터득한 논리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독해에 필요한 논리력 함양이 자연스럽게 가능하도록 해설들을 한 흐름으로 일관성 있게 구성하였다. 따라서 본서의 해설들을 많이 읽다보면 글을 보는 논리력과 분석력이 향상되는 것을 체험할 수 있다.

Ⅲ 텝스 독해의 특징 및 출제 경향

1. 다양한 분야의 지문이 출제된다. 인문, 사회, 과학, 역사, 예술, 편지, 광고 등 학술분야의 글들과 비학술분야의 지문들이 다양하게 출제되는 특징이 있다.

2. 장문이 아닌 단문의 지문들이 출제되므로 내용에 대한 압축도가 높다. 즉,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5~7개의 문장으로 압축하였기 때문에 문장을 읽었을 때 이해가 안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3. 45분 내에 40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속도화 시험??이다. 즉,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 때 문제 유형에 맞는 효과적인 독해방법이 요구된다. 지문을 모두 읽기보다는 주제문 파악을 통한 글의 중심 논리를 파악하고 동시에 어느 부분을 봐야할지를 판단할 수 있어야 한다.

4. 자주 등장하는 문장들이 직설적이기보다는 은유나 비유적이기 때문에 평소에 이러한 문장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훈련이 필요하다. 실제 시험장에서 본문을 파악했음에도 불구하고 선택지에 제시되는 비유나 은유의 문장들을 이해하지 못해 오답을 선택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 것도 이러한 연유이다.

5. 본문에 사용되는 지문들의 문장구조는 대부분 복잡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