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말하기

잘 나가는 그녀는 무슨 영어를 할까?


잘 나가는 그녀는 무슨 영어를 할까? - 10점
김미선 외 지음, 태인영 감수/21세기북스(북이십일)

대기업 해외마케터 김민수, 외국계 PR매니저 김지민, 서울외국환중개 머니브로커 김혜련, 프리랜서 여행작가 김미선. 실력과 카리스마를 겸비한 네 명의 여성의 하루 일과를 생활 영어 표현으로 만나본다. 그녀들을 성공궤도에 올려놓은 그녀들의 영어와 스타일, 성공 노하우를 엿볼 수 있다.

네 명의 여성들의 아침부터 밤까지 하루 24시 다이어리를 통해 생활 영어를 학습하여, 'How Are You?' 보다 자주 사용하는 그녀들의 대표 'Expression'을 익힐 수 있다. 또 'Real Talk'를 통해 바이어 미팅, 브레인스토밍 회의 등 실제 일어날 수 있는 에피소드를 재현하여 실제 영어 대화에서 사용하는 세련되고 당당한 표현과 화법을 가르쳐준다.

'She said'에서는 영어학습 노하우와 직장 대인관계 등에서의 성공 비법을 공개한다. 4人4色 커리어우먼들의 일과 생활을 아우르는 이 책은 성공을 꿈꾸는 젊은 여성들의 영어실력을 올려줄뿐만 아니라 영어로 성공적인 커리어를 갖길 원하는 독자들에게 좋은 롤 모델을 제공한다.

Morning
하루의 시작 / 출근 준비 / 출근길 / 브런치 즐기기

At the office
업무의 시작 / 브레인스토밍 회의 / 거래 체결 / 원고 쓰기

Phone talk
해외 법인과 통화 / 지사와 업무 조율 / 거래처 소개받기 / 리조트 예약

Client meeting
전화 회의 / 프레젠테이션 / 바이어 미팅 / 여행 컨설팅

Getting around
바이어 접대 / 간담회 장소 물색 / 크루즈 파티 / 취재하기

Trip
호텔 체크인 / 산업 전시회 / 휴가 계획 / 출장과 여행 사이

After hours
맛집 찾기 / 퇴근길 / 골프 / 출사를 떠나요

Friendship
수다 놀이 / 서점 방문 / 생일 파티 / 메신저 채팅

Date
산책하기 / 뮤지컬 관람 / 소개팅 / 오래된 연인

Dream
하루의 마무리 / 난 꿈이 있어요! / 삶을 대하는 자세 / 세계를 꿈꾸다.

잘나가는 그녀들의 영어 완전 정복기

Real talk
What would you like to have?
뭐 먹을래?
Well, I'm not too hungry today.
글쎄, 난 오늘 별로 배고프지 않은걸.
Then let's ask the waiter what's good today.
그럼 오늘은 뭐가 좋은지 웨이터에게 물어 보자.

That's a great idea! I want to try something new.
좋은 생각인데! 뭔가 새로운 걸 시도하고 싶다.
Yeah. Something not too filling.
맞아, 너무 배부르지 않은 것으로.
I want some green tea as well.
녹차도 마셔야겠어.-본문 157p 중에서 - 알라딘
DIARY 10 지사와 업무 조율 AM 10:00
I can still remember my first phone call with a native speaker. I was expecting a call and when the phone actually rang, my heart just sunk. It was hard for me to overcome such nervousness, but luckily I am over it now.

난 아직도 미국 원어민과의 첫 번째 통화를 기억한다. 그 당시 난 전화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전화벨이 울리는 순간 심장이 내려앉는 것 같았다. 그런 초조함을 극복하기란 참 어려운 일이었지만, 다행히도, 이제 극복했다.-본문 66~67p 중에서 - 알라딘
성공을 꿈꾸는 여성이라면 반드시 봐야 할 영어책 - 유순신 (유앤파트너즈 대표)
영어를 잘하고자 꿈꾸는 분들과 국제적 환경에서 일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책 - Phillip Raskin (버슨마스텔러코리아 대표)
신선한 브런치처럼 즐길 수 있는 영어공부! - 이수원 (대학 영어강사)
젊은 여성들을 위한 칙릿! 소설처럼 재미있게 읽히는 영어의 즐거움! - 박수현 (회사원)

 
저자의 한 마디
아무리 뛰어난 스타일리스트라도 믹스매치에 실패할 때가 있습니다. 눈으로 직접 보지 않고, 머리로만 상상한 대로 옷을 골랐을 때에 그렇습니다. 암기에 의존한 영어도 마찬가지입니다. 막상 의사소통을 해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면 어떻게 말을 해야 할지 몰라 난처할 뿐 아니라 알 수 없는 표현을 내뱉어 창피를 당하기도 하지요. 언제나 중요한 것은 주어진 환경을 최대한 활용하여 입으로 말하는 영어를 실천하는 것입니다. 자신만의 스타일을 창조하기 위해 때때로 과감한 의상에 도전하듯이, 영어로 표현할 때에도 과감해지세요. 나만의 멋, 나만의 향기가 묻어 나는 영어로 여러분이 목표한 바에 자신감 있고 당당하게 도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