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말하기

여행영어 다이어리 My Travel Diary in English

여행영어 다이어리 My Travel Diary in English - 10점
유지연 지음/월드플러스

여행영어와 다이어리의 만남.

기존의 여행영어책과 달리 다이어리 개념을 도입해서 여행의 준비와 여행의 실행, 그리고 여행의 기록을 한 권의 책에 정리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여행의 계획서와 여행중에 쓸 수 있는 영어책이 함께 해서 여행목적에 맞고 준비된 여행을 할 수 있게 도와주고, 여행중에 사용한 책과 여행 중에 보고 들은 내용을 적은 책이 하나가 되어 여행의 즐거움과 어려움이 생생히 오래 기억될 것입니다. 여행의 전 과정을 한 권에 모아 정리해서 짜임새있고 추억거리가 많은 여행으로 기억될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1. 다이어리의 특징을 여행에 적용
Preparation에는 여행을 준비하며 계획한 내용을 적어둡니다. 목적지, 예산, 할 일, 다른 참고자료에서 본 내용을 기록해서 여행을 꼼꼼히 준비할 수 있습니다.
Travel Diary에는 여행가서 있었던 일이나 준비했던 것과 현지상황의 일치 혹은 불일치, 다음 일정의 변경 등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2. 상황에 따른 표현을 찾기 쉽게 배열
출발, 숙박, 쇼핑, 식사, 관광, 이동, 전화, 긴급상황, 사고, 출국, 사람만나기 등 상황별로 분류하고 각 상황에서 자주 사용되는 표현을 우리말 의미를 먼저 제시해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배열했습니다.

3. 간단한 문장과 대화식 구성을 함께 수록
간단한 말로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수 있지만, 조금 더 복잡한 대화내용도 수록해서 대화의 전개과정을 제시해서 각 상황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에피소드를 좀 더 깊이 알아볼 수 있게 했습니다.

4. 휴대하기 편한 크기
여행을 다니는 동안 갖고 다니는 물건이 많고 무거우니 큰 책은 불편합니다. 한 손에 꼭 들어오는 작고 가벼운 책이므로 갖고 다니기 편합니다.

5. 여행중에 보고 듣고 느낀 점을 기록
별도로 여행을 기록할 공책을 준비할 필요 없이 책에 배치된 공간에 기록해서 더욱 선명한 기록으로 남게 될 것입니다.

6. MP3파일로 듣기
여행가기 전에 전형적인 표현들을 미리 들어보면 현지에서 당황하는 일이 없겠죠.

이 책은 기존의 여행영어책처럼 여행준비에 잠깐 사용하고 여행중에 몇 마디 찾아보는 용도로 쓰이는 것에서 벗어나, 여행의 준비에서 시작해서 여행을 함께 하고 그 기록을 담아서 여행의 전 과정을 함께하고 돌아온 후 오래 기억되는 여행이 되도록 여러분을 도와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