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어휘

스타크래프트 한 판으로 영어 끝장내기


스타크래프트 한 판으로 영어 끝장내기 - 10점
훨(서울대 벤처 동아리) 지음/황금가지

서울대학교 벤처 동아리 <훨>을 이끌고 있는 이 책의 저자들은 아르바이트로 입시 학원에서 영어를 가르치면서 영어에 흥미를 갖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한 보다 재미있는 영어공부법을 찾고 있던 중 많은 중고생들이 게임방에서 시간을 보낸다는 점에 착안하였다. 당시 게임방에서는 전략 게임의 신기원을 이룬 스타그래프트 게임가 붐을 이루고 있었다.

실제로 게임은 어떤 매체보다 반복성이 강하다. 이는 외국어의 학습 방법과 유사하다. 이 책의 저자들은, 게임에는 수많은 영어 단어들이 나온다는 사실, 게임을 하면서 이 단어들을 수없이 반복한다는 사실, 그리고 수백 번의 게임을 통해 학생들은 이미 이 단어들을 잘 알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들은 이 게임을 이용해 수업을 진행하면서 똑같은 문법이나 단어를 설명하는 데도 게임을 예로 들면 학생들이 더 쉽게 이해하고 재미를 느낀다는 사실을 경험했다. 이후 이들은 1999년 경영대학원의 <창업론>이라는 수업 시간에 이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발표하게 되었는데 이때 동료들과 교수님이 많은 격려가 이 책을 세상에 내놓게 된 계기가 되었다.

이 책은 스타크래프트게임에 나오는 종족, 유닛, 건물, 무기, 기술 등의 어원에서 그들의 대화 그리고 여기서 파생시킬 수 있는 단어와 표현들까지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는데, 특히 게임에 나오는 각 유닛이나 건물 등을 실감나게 그린 일러스트를 싣고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해 주고 있다. 또한 현재 미국에서 실제로 쓰이는 영어 단어 및 표현들을 그대로 담기 위해 스타크래프트 게임의 제작 회사인 브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공동작업을 했다. 오랜 시간 동안 테헤란 벨리의 작은 창고에서 보다 나은 영어 교재를 만들기 위해 각각의 영역에서 능력을 발휘한 이 책의 저자들은 학생들이 스타크래프트를 하면서 보낸 수많은 시간들을 영어 점수로 보장받기를 바라고 있다.

1. 스타크래프트로 배우는 Vocabulary

1. Protoss Units
2. Protoss Constructions
3. Terran Units
4. Terran Consgtructions
5. Zerg Units
6. Zerg Constructions

2. 스타크래프트로 배우는 Conversations

7. Terran Conversaions
8. Protoss Conversations
9. Zerg Conversations

3. Upgrade StarCraft-English

10. Upgrade StarCraft-English

'추천영어교재 > 어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짜영어 사전  (0) 2010.02.10
Hackers Super Vocabulary  (0) 2010.02.08
영어 상식 사전  (1) 2010.02.06
단어는 외롭지 않다  (0) 2010.02.06
Updated 꼬리에 꼬리를 무는 영어  (0) 2010.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