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말하기

이번 생엔 영어로 말할 수 없다 - 김준용, 윈타임즈

이번 생엔 영어로 말할 수 없다 - 10점
김준용 지음/윈타임즈

 

영어로 말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변화하세요!
이 책은 확신샘의 편지글, 잔소리, 강의, 문답 내용 등을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총망라한 것으로, 단순히 이해를 목적으로 한 책이 아니라 독자들이 책을 읽고 나서 관념의 변화를 경험하도록 구성한 책이다. 확신샘은 10년을 공부해도 단 10초도 영어로 말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영어로 말하기 위해 도달해야 할 진짜 차원의 감수성을 전해준다.
책을 펼치면 RTS(Real Time Speaking) 훈련자들의 성공 사례 후기와 댓글 열전 일부를 소개했다. RTS 훈련 이전 영어로 말하기가 불가능했을 때의 증상과 훈련 후 자신의 생각을 영어 흐름으로 어느 정도 구사하는지, 또 어떤 느낌인지를 소개했다.

이 책의 구성

영어로 말하기를 갈망하는 이들에게 보낸는 확신샘의 편지
영어로 말하기 위해서는 변화 감수성→과거와의 단절→바른 차원으로 들어가는 문의 루트가 필요하다.
이 책은 총 세 파트로 나누어져 있다. PART1 변화를 위한 감수성에서는 ‘영어 말하기’가 불가능한 게 아닌 ‘영어 말하기를 시작하는 것’이 불가능한 왜곡 상태에서 유창한 영어 구사자의 상태를 이해하려면 어떤 감이라도 잡아야만 그 방향으로 변화해갈 수 있기 때문에 그러한 방향 감각을 잡도록 도와주기 위한 확신샘의 글과 편지로 구성돼 있다.
PART2는 빠져 나와도 또 빠지게 되는 함정과 같은 허상은 자기기만과 다르지 않아서 자신도 속이게 되고 그 결과 영어로 말할 수 있게 된 사람들이 과거로 돌아가기도 한다. 첫 장을 통해 얻은 ‘변화를 위한 감수성’이라는 마법을 활용하고 분신술을 쓰는 허상이라는 괴물을 물리치러 가자고 저자는 외친다.
PART3 진리의 세계로...이 장에서는 ‘영어로 말하기’를 시작할 수 있는 단계에 안착하는 변화의 장이다. 진리의 세계는 본연의 삶이자 순수한 마음으로 자신의 일상에서 모국어를 구사할 때의 느낌을 활용하도록 도와준다. 또 RTS 훈련 모듈과 추출에 관한 자세한 설명도 들어있다.

 

PART 1. 변화를 위한 감수성
역설 / 화엄경 이야기 / 깨어나기 / 삶1: 변화에 대하여 / 쉽고 재미있게 영어로 말하게 된다고? / 영어로 말하기, 변해야 말하지! / 영어로 시작해서 삶으로 끝내는 말 / 석고처럼 굳어지면 걸을 수나 있겠어요? / 변화하는 방법론 / 삶2: 그대 서서히 자살하고 있다, 그대 스스로 벙어리 되어 있다 / 자신이 마법사임을 잊어버린 존재 / RTS 온라인 카페의 무상 훈련: 확신샘에게 직접 배우기 / 내가 바뀌지 않는데 올해가 작년과 다를 리가 있을까요? / 삶3: 가을이라는 바다를 항해하다 / 변화는 나를 버리는 것 / 진정한 자유 / 나는 이성적이다? / 모든 것의 열쇠는 자기 자신 / RTS 무상 훈련 이야기: 확신샘은 초능력자가 아니랍니다 / 너무나 가벼운 긍정 / 삶4: 별을 보세요 / 변화를 위한 독설 / 그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 대체 어떻게 하면 영어로 말할 수 있을까요? / 삶5: 변화와 미래

PART 2. 허상은 함정과 같아서
나는 무엇을 하고 있나? / 실패를 의도하는 최면 상태 / 착각의 세계에도 봄은 오는가? / 영어 말하기의 시대 / 삶6: 동해에서 만나요! / 아무리 공부해도 모두 사라진다 / 자신을 가만히 지켜보세요 / 바로잡아야 하는 왜곡이란 / 영어로 말하고자 하는 마음/의도가 없다 / 준비는 이제 그만! 생각을 바꾸자 / 삶7: 햇감자와 ‘지금’의 문 / 관객 증후군 / 꿈에서 먼저 깨어나세요 / 그 마음으로는 영어로 말할 수 없다 / 학습입니까? 변화입니까? / 리스닝의 실체 / 삶8: 포인트 적립 / 내가 그것이다 / 영어로 말하는 삶 살기 / 자신이 자신을 몰라… / 영어 말하기에 도움이 된다? / RTS 용어 풀이: 환상에서 벗어나기 / 나 자신이 모순 / 삶9: ‘내’가 주인이고 ‘관념’은 나의 노예다 / 10초 흐름 말하기 / 우선순위 / 우리가 빠져 있는 환상의 세계 / 여러분의 열망은 허상입니다 / 지금을 잡아라 / 영어 말하기 시험? 이건 또 뭔가? / ‘척 보면 알겠다’ 싶은 사람이 조심해야 / 삶10: 영어보다 더 중요한 것 / 리스닝은 어떻게 하나요? / 어휘력이 문제라고? / 항상 진리와 뒤바뀌는 현실의 모순 / 영어로 말하기: 음식 이론 / 환상을 봐왔어요 / 삶11: 삶의 연출자 / 목표와 현실을 이어줄 다리 / 어린아이 영어 구사 단계, 그걸 뛰어넘어? / 내겐 절대 떠오르지 않는 정확한 영어로 말하기? / 영어로 쉽게 말하기, 상상력 / 삶12: 시골 사시는 분!

PART 3. 진리의 세계로
RTS의 훈련: RTS 단계별 훈련 모듈 / RTS의 주요 개념: 나-Process / 잃어버린 세계 / RTS의 인식의 문 / 말하기의 조건, 이중인지 / 삶13: 인류의 꿈 / 흐름이 아니면 말하기가 아니다 / 모든 인간은 같은 인지 상태로 말한다 / 마법사의 삶 / ‘말한다’라는 것의 본질, 흐름 / 결국, 나는 누구인가? / ‘말하기’는 인지 운동 / ‘영어 흐름 말하기’ 틀 만들기: 압박구사 / 삶14: 고통 게임과 산소 부족 / 깨끗한 상태 / 대상화하면 분리된다 / 흐름을 만드는 기술 / RTS의 추출: 내용의 발생 / RTS의 추출: ‘영어로 말하기’의 시작 / 내 삶을 제어할 수 없는 ‘나’ / 삶15: RTS 전국 강좌 / 영어로 말하려는 ‘그 순간’에 대한 어려운 이야기 / NO~ Now / 우리 아이 영어, 어떻게 할까요? / 한국 사람에겐 어느 정도의 영어 실력이 필요할까? / 내 생각을 실시간 영어로 표현하기 / 삶16: 아리랑TV / '내가 말한다‘는 느낌을 가질 것 / 생각을 끊어서 쉽게 쉽게 / RTS, 훈련하면 어떻게 된다는 거야? / 영어 지식의 역습 / 영어 말하기, 아무리 공부해도 안 된다고? / 삶17: 느낄 때 / 단문 말하기로 어순 차이를 극복하자 / 허상영어와 실체영어 / 모르는 상태를 어떻게 의도하나? / 삶18: 당신과 나, 우리의 삶은 곧 끝납니다/당신과 나, 우리의 영어 훈련 가능 기간은 곧 끝납니다

리얼타임 스피킹 훈련 모듈 소개
RTS 강의 표절 경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