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말하기

은밀한 영어책

은밀한 영어책 - 10점
김원.Shane 지음/NEWRUN(뉴런)

영어는 딱 네 마디 밖에 못하던 저자 김원,
쉐인을 만나면서 영어를 잘하게 되는 마법 같은 변화를 엿보는 재미!

월간 PAPER의 인기 인터뷰 코너 '쉐인에게 배우는 싱싱한 생활영어' 드디어 책으로 만나다!

'PAPER의 백발두령 김원 위스콘신에서 온 영어코치 쉐인을 만나다'라는 카피와 '은밀한 영어책'이란 제목. 다소 영어책스럽지 않은 카피와 제목의 이 책은 저자 역시 영어책과는 도통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월간 PAPER의 발행인인 백발두령 김원이다.

16년째, 100만 고정독자의 감성을 충전시켜주는 대표 문화월간지 PAPER의 백발두령님의 남다른 고민 하나가 바로, 영어였다.

중학교 때부터 시작하여 대학교 1학년 때까지 모두 합해 7년 동안 영어교육을 받았음에도 자신 있게 구사할 수 있는 영어가 'Hi, nice to meet you!', ' My name is Kim Won' Good bye!'뿐이었음을. 그나마 자신있게 발음할 수 있는 문장을 하나 더 꼽는다면 이런 어이없는 현실에 던질 수 있는 말인 What a fucking English라는 것을!

누구한테 터놓고 이야기를 할 수도 없는 고통스러운 나날이 지속되던 어느 날 저녁이었다. 차 안에서 라디오 방송을 듣기 위해 다이얼을 돌리다가, 쉐인이 진행하는 'English go go'라는 EBS 라디오 프로그램을 듣게 된 것이다. '아니 세상에… 미국인이 저렇게 우리말을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다니! 근데 왜 나는 영어가 안 되는 걸까' 저자 김원은 쉐인이란 인물에 큰 호기심이 생겨 이태원의 한 민속주점에서 첫 만남을 가졌다. 그 첫 만남이 이 책이 나오게 되는 시작 페이지가 된 셈이다.

그날 나누었던 인터뷰 기사가 월간 PAPER에 실리게 되었고, 그 다음 달부터는 '쉐인에게 배우는 싱싱한 생활영어'라는 제목의 흥미진진한 영어공부 지면이 매달 PAPER에 연재되기 시작했다. 이 책에 실린 내용들은 저자 김원이 쉐인과 매달 만나서 영어로 몇 마디씩 나눈 이야기들 중에서 유난히 재미있었던 글들을 간추려 실은 것이다.

아무 데나 펼치더라도 쉽게 빠져들 정도로 잘 읽히는 매력만점의 에세이.

이 책은 기존의 다른 책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진짜 원어민 친구 사귀는 감각을 자극한다. 내가 원어민 친구를 만나서 묻고 싶었던 말을 저자 김원이 대신 쉐인을 술집, 찻집에서 만나 자연스럽게 풀어 낸다. 읽다 보면 독자들은 콕 짚어서 호기심을 풀어주는 저자와 함께 영어의 혀를 묶고 있었던 마음의 빗장을 풀어 내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영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사라지게 되리라는 점이다. 영어에 대한 두려움이 어느 정도 사라지면, 비로소 영어로 말할 수 있게 된다. 그 동안 우리는 정확한 표현을 찾으려 애쓰느라 스스로의 혀를 묶고 있었던 것이다. 그냥 생각나는 대로...

Where are you from? 너 어느 별에서 왔냐? 안드로메다?
Would you like something? 맥주 한 잔 하실라우?
Would you mind looking around…… 우리 같이 좀 건들거려볼까?
I feel he is my friend with respect 그 친구 알고 보면 진짜 진국이죠~
It hits the spot 와우, 완전 끝내주는 걸! 이 맛이야 이 맛!
Is this the first time visiting? 너 이 동네 처음 와보냐?
Keep it short and simple 장황한 건 딱 질색! 요점만 간단히, 알지?
My tooth is killing me 내 이빨이 나를 죽이고 있어
She gets my juices flowing 그녀는 나를 후끈 달아오르게 만들어……
It just mellows me out! 나를 완전히 뿅 가게 만드는군!
I guess after the kiss was done 내가 보기엔 그 키스가 끝난 후에 말이지……
But it's just a fluke 그런데, 완전 후로꾸예요……
I don't know for sure 확실하지는 않아, 그냥 때려잡는 거지
English is so frogging easy! 영어, 그거 진짜 졸라 쉽지!
Triple X 트리플 엑스가 뭔지 알어? 으흐흐
You're a playa! 이건 뭐, 완전히 선수로구만 선수!
What's your secret? 도대체 그 비결이 뭐냐? 응?
She is a visual person 딱 보면 어떤 여잔지 알 수 있지 않냐?
Do you like a dog? 너 개고기 좋아하냐?
Yeah, I'm a meat guy 그래, 난 고기라면 환장하는 놈이다!
Do you want to play with me? 너 나랑…… 할래?
What the hell is that pot for? 도대체 이 거지같은 주전자들은 다 뭐야?
I think you probably love your job 넌 니가 하는 일에 완전히 미쳤구나?
Why do you think so? 넌 도대체 왜 그렇게 생각하는데?
It's torture 완전 사람 뼈를 뽑는 일이죠
쉐인에게 배우는 은밀한 영어100마디 100 sweet sentence

'추천영어교재 > 말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로우 잉글리시 : 실전편  (0) 2011.03.29
I & YOU 영어패턴  (0) 2011.03.28
아이작의 테마토크 120  (0) 2011.03.22
런던 이야기  (0) 2011.03.21
직장인 일상회화 완전정복 1단계 : 기초패턴편  (0) 2011.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