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말하기

영어회화 입영작 훈련1, 필수패턴 100, 마스터유진, 사람in

영어회화 입영작 훈련 1 필수패턴 100 - 10점
마스터유진 지음/사람in

 

손으로 익히고, 입으로 말이 되어 나오는
필수 패턴 100 영어회화 입영작 훈련


<영어회화 입영작 훈련> 시리즈는 머리에만 머물러 있는 ‘지식(어휘/문법)’을 손 영작과 입 영작을 통해 ‘하는 영어’로 바꾸어 주는 스피킹 훈련입니다. <영어회화 입영작 훈련>은 어려운 단어나 아예 새로운 문법을 다루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아는 지식의 양을 계속 늘리는 것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가지고 있는 지식을 최대한 활용하고 그것을 ‘체화’시키는 것입니다. <영어회화 입영작 훈련>을 통해 쉬운 단어로 이루어진 일상 회화문들을 평서문, 부정문, 의문문 등으로 형태를 바꾸어 손으로 먼저 영작(input)하면서 기억을 강화하고, 그것을 입으로 말해 봄(output)으로써 필수 패턴 100개, 1500문장을 완전히 자신의 것으로 체화시킬 수 있도록 훈련합니다.
제한시간 내에 말해야 한다는 압박감 속에서 입 영작 훈련을 꾸준히 하다 보면, 머릿속에서 영어 어순으로 이해하는 처리 속도가 빨라집니다. 입 영작 훈련을 하면 주어진 상황 속에서 적절한 문장을 즉시적으로 내뱉게 되는 습관이 생기고, 단어 단위가 아닌 문장 단위로 말하게 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실제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영어회화 100개 패턴 입영작 훈련
학습 효율성과 편의성을 고려한 손영작 책 + 입영작 책 분권 구성
자기주도형 독습용으로도, 수업용으로도 모두 OK
TOEIC Speaking, OPIc 등 스피킹 시험을 위한 기본기 확립

[부록] 입영작 트레이너 MP3 CD l 팟빵에서 저자 직강 팟캐스트 방송

[ 팟빵 온라인 무료 강의 듣기 ]
http://www.podbbang.com/ch/7672

▣ 출판사 리뷰

이 책의 특징

손으로 익히고, 입으로 말이 되어 나오는
필수 패턴 100 영어회화 입영작 훈련


<영어회화 입영작 훈련> 시리즈는 머리에만 머물러 있는 ‘지식(어휘/문법)’을 손 영작과 입 영작을 통해 ‘하는 영어’로 바꾸어 주는 스피킹 훈련입니다. <영어회화 입영작 훈련>은 어려운 단어나 아예 새로운 문법을 다루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아는 지식의 양을 계속 늘리기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가지고 있는 지식을 최대한 활용하고 그것을 ‘체화’시키는 것입니다. <영어회화 입영작 훈련>을 통해 쉬운 단어로 이루어진 일상 회화문들을 평서문, 부정문, 의문문 등으로 형태를 바꾸어 손으로 먼저 영작(input)하면서 기억을 강화하고, 그것을 입으로 말해 봄(output)으로써 필수 패턴 100개 1500문장을 완전히 자신의 것으로 체화될 수 있도록 훈련합니다.
제한시간 내에 말해야 한다는 압박감 속에서 입 영작 훈련을 꾸준히 하다 보면, 머릿속에서 영어 어순으로 이해하는 처리 속도가 빨라집니다. 따라서 입 영작 훈련을 하면 주어진 상황속에서 적절한 문장을 즉시적으로 내뱉게 되는 습관이 생기고, 단어 단위가 아닌 문장 단위로 말하게 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 영어회화 입영작 훈련>으로 훈련하면…
영어 스피킹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지고 말문이 트입니다.
초중등 영어 수준의 쉬운 문장부터 긍정문, 부정문, 의문문 등 문장의 형태를 변화시키며 훈련함으로써 영어 문장 구조에 대한 이해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집니다.
쉬운 문장을 즉각적으로 거침없이 말할 수 있게 되어 TOEIC Speaking, OPIc 등 스피킹 시험의 기본기를 닦을 수 있습니다.
손영작 책+입영작 책 분리형으로 제작되어 있어 휴대하면서 훈련하기 편리합니다.

[부록] 입영작 트레이너 MP3 CD l 팟빵에서 저자 직강 팟캐스트 방송

입영작 훈련이 가능하게 한다!

< 영어회화 입영작 훈련> 시리즈는 머리에만 머물러 있었던 ‘지식(어휘/문법)’을 손 영작과 입 영작을 통해 ‘하는 영어’로 바꾸어 주는 스피킹 훈련입니다.
< 영어회화 입영작 훈련>은 어려운 단어들, 혹은 여러분들이 평생 접해보지도 못한 새로운 문법을 다루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아는 지식의 양을 계속 늘리기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가지고 있는 지식을 최대한 많이 사용하여 그것을 ‘체화’시키는 것입니다. 학창 시절 시험용 영어 공부로 쌓아온 것을 ‘영어 공부 Version 1.0’이라고 한다면, 이 교재는 반복 훈련을 통해 그 지식을 확장시켜 줄 ‘영어 공부 Version 2.0’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한시간 내에 말해야 한다는 압박감 속에서 입 영작 훈련을 꾸준히 하다 보면, 머릿속에서 영어 어순으로 이해하는 처리 속도가 빨라집니다. 따라서 입 영작 훈련을 하면 주어진 상황에서 적절한 표현과 문장을 순발력 있게 내뱉게 되고, 단어 단위가 아닌 문장 단위로 말하는 습관이 생길 것입니다.

손 영작 [입력 단계]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지식을 바탕
으로 손으로 쓰면서 기본기를 다지는 input 단계

입 영작 [출력 단계]
본격적인 스피킹을 점화시키는
output 단계

① 실제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영어회화 패턴 100개를 엄선하여 구성하였으므로, 짧은 시간 내에 효율적으로 스피킹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② 이해하기 쉬운 패턴 설명 + 이해하기 쉬운 예문 = 쉽게 스스로 예문을 만드는 능력이 생겨납니다.

③ 영작 훈련이 어순 대로 진행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영어 어순에 익숙해집니다.

④ 반복적인 손 영작 + 입 영작 훈련을 통해 output의 오류 횟수가 줄어들고 속도가 빨라지게 됩니다. 스피킹 실력의 필수 요소

⑤ 반복적인 낭독 훈련을 통해 발음과 연음은 기본이며, 문장 구조에 대한 이해력이 향상됩니다.

⑥ 스스로 문장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어휘를 문장 내에서 자연스럽게 익히게 됩니다.

⑦ 압박감 속에서 하는 말하기 훈련은 결국 시간 제한을 받는 스피킹 시험 즉, TOEIC Speaking, OPIc 등에서의 고득점과 직결됩니다.

입영작 훈련 프로세스

1단계 INPUT --> 손으로 영작하며 깨우치기
입으로 소리 내어 말하기 전에 손으로 문장을 영작하며 익히는 단계입니다.

의미단위 손 영작
긴 문장을 한꺼번에 영작하려면 부담부터 느껴지지요?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라는 말이 있듯이 한 걸음씩 가자구요~ 의미 단위로 잘라서 한글 문장과 비교하며 하나씩 빈칸을 채워봅시다. 의미단위별로 빈칸을 채우다 보면 어느새 한 문장의 빈칸이 모두 채워져 문장이 완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주어진 Hint 단어를 참고하여 빈칸을 채워보세요!

어순 손 영작
이번에는 빈칸 채우기가 아니라 의미 단위 어순대로 영작해보는 순서입니다. 앞서 의미단위 손 영작에서 빈칸을 한 번 채워보았으니 어순대로 영작할 수 있는지 확인해봅시다. 아직은 관사, 전치사 등 작은 것들을 놓치는 것에 너무 집착하지 마세요.

완성 문장 확인
의미 단위 손 영작과 어순 손 영작에서 영작해본 문장들의 정답 문장들입니다. 자신이 만든 문장과 비교해서 잘못된 부분을 고쳐봅니다. 같은 부분에서 계속 실수가 나온다면 문법 공부를 병행하면 좋겠죠.

스피드 손 영작
앞서 확인한 완성 문장을 빠른 속도로 써보면서 학습한 문장들을
숙지했는지 확인하는 순서입니다. 어순 손영작과 비슷하지만 최대한
빠른 속도로 써보는 것이 중용합니다. 시도할 때마다 걸린 시간을
기록해둡니다. 1회에 만족하지 말고 막힘 없이 쓸 수 있을 때까지
써보자는 오기로 반복합니다.

2단계 OUTPUT --> 손으로 깨우친 문장 입으로 말하기
1단계에서 손으로 익힌 문장을 직접 소리 내어 입으로 말하는 훈련을 하는 단계입니다.

의미단위 입 영작
이번에는 의미 단위로 잘라서 하나씩 빈칸을 채워서 (써보는 것이 아닌) 말해 보는 순서입니다. 빈칸의 단어만 낭독하는 것이 아니라 문장전체를 처음부터 낭독해나가야 합니다.

어순 입 영작
이번에는 빈칸 채우기가 아니라 의미 단위 어순대로 입으로 영작해보는 순서입니다. 처음부터 완벽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관사, 전치사 등 작은 부분에 너무 신경 쓰지 마세요.

완성 문장 낭독 훈련
의미 단위 입 영작과 어순 입 영작에서 입으로 영작해본 문장들의 정답 문장들을 가지고 네이티브 스피커의 음성을 들으면서 낭독 훈련해봅니다. 머리에서 입으로 이어지는 링크를 강화시키는 작업이기 때문에 자신감을 가지고 크게 낭독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낭독하는 것이 아니라, 문장의 의미와 어순을 인지하면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회-5회까지는 천천히 또박또박 낭독하고, 6회-10회까지는 속도를 내어 스피드 낭독을 해보면 더 좋습니다. 네이티브 스피커의 발음을 듣고, 발음, 연음 그리고 억양까지 신경을 쓰면서 따라서 낭독해 보세요.

스피드 입 영작
낭독 훈련한 완성 문장을 빠른 속도로 말해보고 학습한 문장들을 얼마나 잘 숙지하고 있는지 최종적으로 확인합니다. 어순 입 영작과 비슷한 상황이지만 최대한 빠르게 즉시적으로 입 영작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1회에 만족하지 말고, 막힘 없이 입에서 술술 나올 때까지 완성도 체크란에 체크하면서 완성도 100%에 도달할 때까지 훈련을 반복합니다. 완성도 체크의 기준은 다음을 참고하세요.

▣ 완성도 체크 기준
완성도 / 속도 / 유창성&정확성
30% / 입으로 나오는 시간까지 3초 이상 걸림 / 단어 사이에 머뭇거림이 많았으며 문장을 완성하지 못함

50% / 입으로 나오는 시간까지 1초 이상 3초 미만 걸림 / 단어 사이에 머뭇거림이 있었으며 완성 문장에 오류가 있음

100% / 0.5초만에 즉각 영어로 말하기 시작함 /단어 사이에 머뭇거림이 없었으며 완성 문장에 오류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