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말하기

실제 중학교과서로 배우는 영어회화 기본패턴, 라이언, 와이비엠(ybm)

실제 중학교과서로 배우는 영어회화 기본패턴 - 10점
라이언 지음/(주)YBM(와이비엠)

 

영어회화에 꼭 필요한 기본 패턴, 중학교 교과서에서 다시 찾다!

영어공부, 도대체 무슨 책부터 봐야 하지??
고민할 필요 없다. 교과서가 답이다.

영어를 공부하는 데 있어서 기본기 훈련은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영어의 기본기는 언제부터 훈련이 될까요?
바로 영어를 본격적으로 학습하고 활용하기 시작하는 중학교 때부터 시작됩니다. 그리고 중학교 영어 교과서는 영어 의사소통의 모든 기본기가 기록되어 있는 매뉴얼과 같은 것입니다.

영어회화에 자주 등장하는 기본 패턴은 중학교 교과서의 범위를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중학교 영어 교과서만 잘 보아도 영어 말하기의 기본 표현들은 대부분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중학교부터 영어를 시작했지만 외국인 앞에만 서면 작아지는 우리한테 필요한 것은?
바로 패턴 훈련!!


말하기의 기본 훈련은 패턴 연습에서부터 출발합니다.
패턴 연습이란 평소에 많이 사용하는 기본적인 패턴들을 익혀 두고 상황에 맞게 영어 단어를 바꾸어 가며 생각을 표현하는 연습을 말합니다. 우리가 대화를 할 때 자주 사용하는 문장의 패턴이 정해져 있듯이, 영어에서도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기본 패턴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 패턴들만 확실히 이해하고 입에 익혀 둔다면 자신의 생각을 말하는 데 큰 무리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정답은?
중학교 교과서로 패턴 훈련을 하는 것!!!


< 실제 중학교과서로 배우는 영어회화 기본패턴>은 현직 영어교사가 중학 교과서에서 꼭 필요하고 쓸모 있는 패턴 100개를 엄선하여 구성하였습니다.

효과 만점!! 중학교 교과서 패턴 100개면 하고 싶은 말 다 할 수 있습니다.
부담 제로!! 써먹지도 못하는 수백 개의 패턴을 외우느라 고생할 필요 없습니다.
자신감 충만!! 이제 쉬운 표현으로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 서평>

왜 교과서 콘텐츠여야 하는가


하나
정부에서 인정받은 내용, 믿을 수 있다.
밑줄 쫙, 깨알 같은 필기 내용으로 가득한 교과서는 가라! 더 이상 교과서는 지루하고 딱딱한 내용만 학습하는 책이 아니랍니다. 정부의 심사를 통과한 학습 효과를 인정받은 콘텐츠로 이루어진 중학교 영어교과서에서 중요한 패턴만 쏙쏙 뽑았으니 믿고 학습해보세요!


가장 기본적인 내용을 학습, 그만큼 쉽다.
큰 결심을 하고 영어책을 샀는데 이게 도대체 뭔 소리인지... 몇 장 넘기다 포기한 경험 있으시죠? 이 책은 절대 어렵지 않습니다. 끝까지 보고, 모든 게 내 것이 되는 유일한 패턴 교재입니다.


실생활과 관련된 내용, 써먹을 수 있다.
교과서에서 뽑은 내용이라고 배우기만 하고 실제로 응용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일반 성인들의 실제 대화로 이어질 수 있는 예문들로 알차게 구성하였습니다.

왜 패턴이어야 하는가

하나
문법을 몰라도 대화가 가능하고, 말문을 열기가 쉬워진다.
특정 상황에 사용할 수 있는 패턴을 알고, 반복 학습을 통해 내 것으로 만든다면, 머리 아프고 복잡한 문법 내용을 모르더라도 간편하게 영어 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학습한 패턴에 단어만 바꾸면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얼마든지 할 수 있다.
패턴 하나만 익혀두어도 일상, 직장, 학교 등 다양한 상황에 사용 가능한 문장들이 나올 수 있습니다. 공식 없이 수학 문제를 풀지 못하듯, 초급자에게는 패턴 없으면 대화도 힘들 수 있습니다. 패턴 공부, 당장 시작해야겠죠?


많이도 필요 없다, 기본 패턴 100개를 엄선하였다.
초급자에게는 입 밖으로 나오지 않고 머릿속으로만 맴도는 500개의 단어나 숙어보다 실제로 써먹을 수 있는 패턴 100개가 더 도움된다는 사실! 회화 기본기를 확실히 다져줄 100개의 필수 패턴을 엄선했습니다.

<책의 구성>

Step 1. 실제 교과서로 패턴 연습하기
실제 교과서에 등장한 내용을 보고 패턴을 연습해보세요. 직접 말해보지 않으면 효과가 없습니다.

Step 2. 한 문장으로 연습하기
Step 1에서 학습한 패턴을 응용하는 단계입니다. 빈칸에 들어갈 단어나 표현을 바꾸어가며 응용해보세요.

Step 3. 대화로 연습하기
내가 배운 패턴이 어떤 대화 상황에서 쓰이는지도 알아야겠죠? 다양한 상황에서 패턴을 활용해보세요.

쉬는 시간
UNIT이 끝날 때마다 쉬는 시간이 이어집니다. 퍼즐의 빈칸도 채우고, 퀴즈도 풀면서 학습한 패턴들을 복습해보도록 하세요.

부록 1-2
이 교재를 통해 배운 패턴들을 복습하고 정리하는 공간입니다.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들은 다시 한번 학습하고 완벽하게 내 것으로 만들어보세요!

무료 단어장 제공! (온라인 ybmbooks.com)
이 교재는 패턴 위주의 학습으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따로 어휘 설명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번역 부분을 통해 자연스럽게 어휘를 익히도록 하고 있는데요, 따로 어휘 학습을 원하는 독자분들을 위해 UNIT 별로 어휘를 제공합니다.

* MP3 활용팁
학습 목적에 맞게 MP3 파일 제공! (ybmbooks.com에서 무료 다운로드)

버전 1. 리스닝 파일
일단 원어민 발음에 익숙해지고 싶다! 하시는 분들~ 원어민들이 읽어주는 리스닝 파일을 들으며 발음, 억양, 속도 등을 익히도록 하세요.

버전 2. 스피킹 파일
아무리 들어도 직접 말해보지 않으면 효과가 없습니다. 문장들을 듣고 따라 읽어볼 수 있도록 포즈를 넣은 스피킹 파일로 직접 연습해보세요. 처음에는 속도가 느려 포즈 안에 읽지 못해도 좌절하지 마세요. 몇 번만 따라 하다 보면 성공할 수 있어요!

버전 3. 저자 직강 해설 파일
혼자서는 도저히 공부할 자신이 없는 분들 주목하세요! 실제로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계시는 박용호쌤께서 친절하고 재미있게 설명해주시는 내용을 들으면 패턴이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겠죠? Pattern 1부터 Pattern 100까지 함께 하실 거예요.
(해설 강의는 팟캐스트를 통해서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