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문법

시원스쿨 말하기 영문법 2탄, 이시원 지음, 시원스쿨닷컴 - 입이 열리는 영어

시원스쿨 말하기 영문법 2탄 - 10점
이시원 지음/시원스쿨닷컴

 

★ 시원스쿨 말하기 영문법 2탄 소개

영어는 원래 쉽다
그런데 우리는 그 동안 영어를 너무 어렵게 배웠다. 말은 가장 기초적인 의사소통의 수단임에도 글로 먼저 배우다 보니 정작 말로써는 늘 걸음마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는 것이다. 게다가 정작 말을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많지 않은데, 마치 모든 것을 완벽하게 알아야만 말을 할 수 있는 것처럼 이것저것 정보를 담은 책들로 인해 영어는 배우기 어려운 언어가 되어버렸다. 영어는 원래 쉬운데 어려운 것으로 ‘포장’된 것이다.


영어는 단어를 연결할 줄만 알면 된다
원리는 간단하다. 영어는 단어를 알고 그 단어를 연결할 줄만 알면 된다. 그리고 이것이 입에서 빠르게 나오게 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반복하여 훈련하면 된다. 그러나 기존의 교재들과 학습법은 획일적이고 상향 평준화되어 있으며 핵심은 간단한데 부수적인 정보들을 지나치게 많이 다루고 있다. 본 책은 ‘단어를 연결하여 문장을 만든다’는 강의 전반을 아우르는 핵심 원리가 교재 전체를 통하여 관철될 수 있도록 만들었다.

★ 시원스쿨 말하기 영문법 2탄 특징

1. 입이 열리는 영어

영어로 말하기 위해서는 단어를 알고,
단어를 어떻게 연결하는지만 알면 된다.

본 교재는 복잡한 문법 규칙이나 어휘를 암기하는 것을 지양하고, 단어를 연결하고, 반복적으로 연습합니다. 간단해 보이지만 그 동안 누구도 시도하지 못했던 시원스쿨만의 말하기 훈련법을 통해 본 책을 마치고 나면 입이 자연스럽게 열리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2. 어떻게 1초의 시간이 가능할까?

< 시원스쿨 말하기 영문법 2탄>은 구문이나 혹은 문장을 제시하여 1초 만에 영작할 수 있어야 한다는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speaking을 할 때 우리가 흔히 행하는 잘못된 방법 중 하나가 한글식 어순으로 생각하고 이를 영어로 바꾸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누가 어쩐다'로 시작하는 영어의 어순을 계속 반복하며 내뱉다 보면 어느새 입이 빠르고 자연스럽게 열리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 이 책의 활용 방법

본 책은 시원스쿨 <왕초보 탈출 2탄> 강의와 함께 보시면 더욱 좋습니다.

강의의 내용을 충실하게 담았다.
-시원스쿨 왕초보 탈출 2탄 강의의 핵심 원리를 정리했다.
-쉽다고 놓치고 넘어갈 수 있는 중요 point를 정리했다.
-단계별로 문장을 확장해 나가도록 유도하여 자연스럽게 문장을 완성하는 training을 한다.

강의에서 느낄 수 없었던 내용을 보완했다.
-강의에 없는 다양하고 풍부하며 실제적인 예문들을 수록했다.
-단계별로 문장이 확장해 나가는 것을 비교할 수 있도록 하여, 문장의 골격을 좀 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 서평

1. <시원스쿨 왕초보 탈출 2탄>강의의 교재
2. 단어를 알고 단어를 어떻게 연결하는지 반복 연습하는 시원스쿨의 말하기 훈련법
3. 단계별로 문장을 확장해 나가도록 유도하여 자연스럽게 문장을 완성하는 훈련법
4. 강의에 없는 다양하고 풍부하며 실제적인 예문들을 수록
5. 단계별로 문장이 확장해 나가는 것을 비교할 수 있도록 하여 문장의 골격을 좀 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