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읽기

시나공 TOEIC Basic Reading, 조강수, 길벗이지톡

시나공 TOEIC Basic Reading - 10점
조강수 지음/길벗이지톡

 

문제가 풀리는 게 진정한 이론의 핵심!
이론 암기가 아닌 '문제 푸는 실력'을 기르는 이론서!


'토익을 시작하는 300~500점의 수험생들이 가장 원하는 것이 뭘까?'라는 주제로 약 100명의 수험생에게 인터뷰를 진행했다. 그 결과 대부분의 수험생이 시간은 촉박한데 이론을 아무리 공부해도 문제가 풀리지 않는 다는 것, 그리고 문제가 풀리지 않기 때문에 학습이 재미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고민이라고 답했다. 이런 수험생의 고민은 하나의 키워드로 해결될 수 있다. 바로 '문제 푸는 실력'다.
문제가 풀리면 단기간에 점수를 올릴 수 있다. 또한 문제가 풀리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그래서 길벗이지톡은 '문제 풀이 중심의 시간을 아껴주는 이론서'에 초점을 맞춰 《시험에 나오는 것만 공부하는 토익 BASIC READING》을 출간했다.
이 책은 기존에 이론 암기 위주의 토익 입문서와는 차별화된 '문제 풀이 중심의 입문서'다. 문제를 푸는 프로세스를 먼저 살펴보고, 거기에 꼭 필요한 이론만 학습하는 구성이다. 장황한 나열식 이론 설명이나 시험과 관련 없는 잡다한 이론을 과감히 솎아냈다. 책 제목처럼 '시험에 나오는 것만' 모아서 '문제 풀이' 중심으로 학습하는 것이다. 특히 이 책은 이론서와 실전서 2권으로 구성해, 본인의 학습 패턴에 맞춰 원하는 것을 먼저 보면서 양방향으로 학습할 수 있게 구성했다.
이 책은 토익 초보자도 혼자서 학습할 수 있게 배려했다.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만 선별해 자세히 풀이해주는 '토막 강의'를 책 곳곳에 배치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 폰으로 이 책과 연관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시나공 토익 모바일 튜터>(www.toeicbasic.co.kr)를 제공한다. 책을 보며 모르는 부분은 이 사이트에 바로 질문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 mp3와 토막강의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장황한 이론 암기보다는 문제 풀이 위주로 필요한 것만 학습해, 짧은 기간 안에 700점 이상을 얻고 싶은 초보 토이커에게 적극 추천하는 책이다.

이 책의 특징
이론 쌓기가 아닌 문제 푸는 능력을 길러주는 기본서!

1. 문제부터 풀고 이론을 배우는 구성!

이 책은 초급 수험생들이 단순히 이론만 쌓기보다는 문제 푸는 능력을 키우는데 초점을 맞춘 책입니다. 그래서 문제를 먼저 풀고, 시나공이 제안하는 풀이법을 통해 문제를 푸는 감을 잡고, 그 문제에서 필요한 이론이 무엇인지를 알아가는 순서로 구성했습니다. 거기에 최종적으로 문제를 추가적으로 풀면서 그 이론을 적용해 보도록 했습니다.

2. 장황한 이론 설명은 NO! 문제 풀이로 직결되는 핵심 이론만 간략히 학습한다!
이 책은 기초를 쌓는다 치고 엄청난 양의 이론을 무작정 외우게 하지 않았습니다. 초급자에게 그렇게 많은 이론이 필요하지도 않을뿐더러 외운다고 해도 문제에 적용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이죠. 이 책은 초급 토이커가 700점을 넘기기 위해 꼭 필요한 알짜배기 이론만 한 페이지 내외로 간략하게 담았습니다. 이론을 짧게 담은 대신 초급자가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동영상 토막 강의를 제공합니다. 토막강의는 이 책 전용 사이트(www.toeicbasic.com)에 접속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3. 풍부하고 적중률 높은 '실전 문제 + 오답'까지 파헤치는 친절한 해설!
이 책은 초급 토이커도 '문제가 풀리는 재미를 느껴야 한다'라는 의도로 기획되었습니다. 따라서 다른 토익 BASIC 책보다 풍부한 문제를 담았습니다. 물론 모든 문제는 최신 출제 경향이 그대로 담긴 따끈한 문제들이죠. 이 책은 2권으로 구성되는데, '책1: 이론서, 책2: 실전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1: 이론서'에서는 실전 풀이법과 이론, 이론을 적용해 보는 문제를 담았고, '책2: 실전서'에서는 문제만 따로 모아서 풀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물론 모든 문제는 혼자 풀어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답은 물론 오답까지 분석해 자세하게 해설했습니다.

4. 〈시나공 토익 BASIC 모바일 튜터〉의 다양한 '독학 서비스'!
이 책은 혼자 공부하는 학습자를 위한 서비스를 다양하게 담았습니다. 책을 혼자 학습하다 추가 설명이 필요하거나 심화 학습이 필요한 부분에 '토막 강의'를 넣어 이해가 쉽도록 도왔습니다. 또한 학습하며 모르는 부분이 있거나 학습 방법에 대한 상담이 필요할 때는 모바일 전용 사이트인 〈시나공 토익 BASIC 모바일 튜터〉(www.toeicbasic.co.kr)에 접속해 자유롭게 질문을 올리면, 6시간 안에 전문 토익 강사가 자세하게 답을 해줍니다. 답변 결과는 문자로도 전송됩니다.

5. 어려운 곳만 콕 집어 설명하는 '토막 강의'
추가 설명이 필요하거나 내용이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을 선별해 집중적으로 자세히 설명하는 '토막 강의'를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Listening은 문제 풀이법 위주로 23강을 제공합니다. Reading은 <문법 특강> 16강과 어려운 내용을 추가로 설명해주는 <부분 강의> 71강을 합쳐 총 87강을 제공합니다. 〈시나공 토익 BASIC 모바일 튜터〉(www.toeicbasic.co.kr)에 접속해 실시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