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듣기

문장 완성형 영어 듣기 Marketing Sentence Listening, Sam Kim(김경환), 지식가공

문장 완성형 영어 듣기 Marketing Sentence Listening - 10점
Sam Kim (김경환) 지음/지식가공

 

듣고 말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롭고 강력한 영어학습법!!!
언론 등에서 수없이 제기하는 듣고 말하지 못하는 한국 영어에 대한 객관적이며 냉정한 진단은 우선 기본적인 듣기능력이 매우 부족하다는 것과 말할 때에 문장으로 만들어 말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이 문제점들을 현실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최초의 학습법이 드디어 개발되었다.
그것은 문장의 첫 번째 단어부터 한 단어씩 추가되며 문장이 완성되는 과정을 통해 영어를 익히는 것이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영어문장을 듣자마자 영어만으로 빠르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문장을 만들어 말할 수 있는 능력을 효과적으로 키울 수 있다.
이 책은 영어 문장의 첫 단어부터 한 단어씩 추가되며 문장이 완성되는 과정을 차례로 보여줌으로써 원어민의 사고방식에 따라 영어를 영어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문장이 완성되는 과정을 통해 듣고 소리 내어 읽는 훈련법을 소개하고, 문장을 어순대로 한 번에 이해할 수 있도록 동사, 전치사 등을 이미지 위주로 완벽하게 설명한다. 영어문장이 완성되는 과정을 통해 듣고 이해하고 말하는 총 5단계의 스텝을 따라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듣고 말할 수 있는 진짜 영어를 원하는 학습자는 이 책을 통해 처음으로 영어문장의 모든 단어를 정확히 듣고 영어문장 본래의 의미를 단순하고 정확하게 영어만으로 이해하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의 mp3 음성 파일은 뒤표지 하단에 나와 있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듣고 말하지 못하는 한국 영어의 문제점으로 문법과 시험 중심의 영어 교육이 거론되는데, 한국 영어의 보다 현실적이고 근본적인 문제점은 영어 문장을 이해하는 데에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문법을 벗어나 실제로 듣고 말할 수 있는 영어를 위해 과거에 듣기를 강조했고 요즘에는 말하기를 강조하는 추세입니다. 매우 바람직한 현상이지만, 안타깝게도 별다른 성과가 없었고 앞으로도 그럴 가능성이 큽니다. 왜냐하면, 몇 개의 영어문장을 열심히 공부해서 듣고 말하게 된 다음에는 보다 다양하고 복잡한 문장들을 만나게 되는데, 영어 문장이 무슨 의미인지 이해하는 것은 여전히 문법에 의존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많은 영어 문장을 통해 스스로 깨우쳐 다양한 문장의 의미를 이해할 수도 있겠지만, 여기에는 처음에 몇 개의 문장을 듣고 말하는 것과는 비교할 수 없이 많은 시간과 노력이 요구됩니다. [열심히 하면 된다]는 것이 불변의 진리이지만 영어 공부에는 좀 더 효과적인 방법이 절실히 요구됩니다.

기존의 문법 중심의 영어 학습이 문제가 되는 것은 영어를 우리말로 바꾸어 이해하면서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것이고 그 이유는 문법적인 해석이 영어 문장이 완성된 후에야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 위해서는 완전히 차원이 다른 새로운 해법이 필요한데, 그것은 완성된 문장이 아닌 문장이 완성되는 과정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영어 문장의 첫 단어부터 한 단어씩 추가되며 완성되는 과정을 통한 문장 완성형 영어 학습법은 영어를 우리말로 바꾸는 문법의 도움 없이 영어만으로 이해하는 것과 영어 문장이 완성되자마자 바로 알아들을 수 있는 근본적인 해결방안이 될 것입니다.

[공부에 왕도가 없다.]라고 하지만 영어 공부에 [정도]는 있습니다. 영어 공부의 정도는 영어가 단순한 암기 과목이 아닌 생각을 문장으로 만들어 나타내는 언어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