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말하기

말하기 영작문 트레이닝, 장근섭 지음/다락원

말하기 영작문 트레이닝 - 10점
장근섭 지음/다락원

 

영어 말하기가 쉬워지는 문장 만들기 훈련,
이것이 "말하기 영작문 트레이닝"이다!

토종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영어에 어려움을 느낍니다. 이것은 바로 "영어처럼 생각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영어다운 영어를 하려면 발상부터 영어로 해야 합니다.
그런데 도대체 어떻게 해야 영어처럼 생각할 수 있을까요? 한국에서 태어나 한국어를 하며 살아온 우리에게 참 어려운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런데, 이 방법을 알아내고자 직접 네이티브들과 만나 부딪히면서 영어처럼 생각하는 35개 법칙을 뽑아낸 의지의 한국인이 있습니다. 바로 이 책 <말하기 영작문 트레이닝>의 저자 장근섭 선생님입니다.
이 책에서는 한국어로 생각하고 한국어를 통해 영어를 공부해온 이 땅의 영어 학습자들에게 가장 효율적인 영어 문장 만들기 법칙 35개를 제시합니다. 이 법칙에 따라 133개 한국어 표제문을 재료로 문장 만들기 트레이닝을 하면 영어식 사고가 몸에 배고 자연스럽게 영어 말하기가 쉬워집니다. 핵심 문장 600개를 반복해서 들을 수 있는 MP3 파일도 무료로 제공하니 한국어 표제문을 듣고 영어로 바꿔보는 트레이닝에 사용하세요.

[이 책의 특징]

● 발상부터 영어식으로 바꾸는 35가지 법칙을 뽑았다

우리가 어렴풋이 느끼는 영어식 사고를 35가지 법칙으로 규칙화했습니다. 이것만 제대로 알아도 영어 문장 만드는 일이 훨씬 쉬워집니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법칙을 머릿속에 넣어두면 영어다운 문장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35가지 법칙을 적용한 133개의 한국어 표제문과 1000여개에 이르는 영어 문장을 보면서 법칙을 충분히 이해하고 훈련하세요.

● 진짜 실생활에서 쓰는 생생한 말하기 영어를 담았다
일상 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생생한 구어체 영어만 골라 담았습니다. 모든 표제문은 실생활에서 이루어지는 대화를 전제로 하고 있으므로 '맥락'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따라서 모든 예문에는 그에 맞는 적절한 맥락이 주어져 있으며, 문장이 맞는지 틀리는지도 역시 구어체 문장을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영어 문장을 만들 때는 문법과 단어만 신경 쓰지 말고 늘 상황과 맥락을 생각하는 훈련을 하세요. 일상 생활에서 영어가 필요한 사람, 외국계 회사에서 근무하는 사람, 외국에서 공부하는 유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문장을 상세하게 문법적으로 분석했다.
네이티브는 영어 문법 능력을 본능적으로 습득하지만, 우리 한국 사람들은 의식적으로 문법 사항을 머리 속에 주입해야 합니다. 특히 중급 이상이 되어 영어를 능숙하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문법 지식이 필수입니다. 인간의 언어체계는 매우 정교하고 논리적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문법 지식을 바탕으로 대부분 합리적인 설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많은 설명이 문법에 중점을 뒀습니다. 문법이 필요 없다는 말은 거짓입니다. 외국어로 영어를 접하는 사람들에게 영문법 지식은 많을수록 좋습니다.

● 책의 구성
체계적인 훈련이 가능하도록 다음과 같은 3단계로 구성했습니다. 단계별로 문장을 만들고 확인하면서, 영어식 사고를 훈련하고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STEP 1: 문장 만들기 (우리말로 된 표제문을 보고 영어문장을 빈칸에 써봅니다. 바로 영어로 떠올리기 힘들면 우리말 표제문을 영어식으로 먼저 바꿔보고 영어로 떠올려봅니다.)
STEP 2: 맞는 문장 체크하기 (제시된 영어문장 중에 맞고 틀린 것을 구분해봅니다. 자기가 쓴 문장이 있는지 대조해보고, 없으면 어떤 문장이 있는지 보면서 맞는 것을 체크합니다.)
STEP 3: 문장 확인하기 (각 문장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보고 확인합니다. 맞는 문장 중심으로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틀린 문장이 왜 틀렸는지 아는 것도 중요하므로 틀린 이유를 꼭 알고 넘어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