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듣기

김대균의 진달래 프로젝트, Toeic L/C 종합서, 김대균, 조수진 / 김영사

김대균의 진달래 프로젝트 : Toeic L/C 종합서 - 10점
김대균.조수진 지음/김영사

 

누구보다 빠른 토익의 춘삼월 이른 꽃, 토익 진/달/래!
누구보다 완벽한 토익의 붉은 꽃, 토익 진/달/래!
역시 김대균! 대한민국 토익멘토 김대균의 20년 노하우 결정판 탄생.

토익 세계 최다 실전 응시 만점 강사, 한·일 동시 990만점. <한국경제신문> 토익 강사 1위, EBS 토익 10년 연속 인기 강의 중, 일본으로 수출한 토익 책만 18종, 토익 한류의 중심. 한국에서도 일본에서도 베스트셀러, 17년 연속 최장수 토익 강사. 김대균의 기록은 곧 토익의 기록이다! 어떻게 최단기간에 최적의 방법으로 원하는 점수와 실력을 동시에 얻을 것인가. 어떻게 변화하는 출제 경향에 완벽하게 대응할 것인가. 방법이 있다, 대안도 있다, 방법은 진/달/래, 대안도 진/달/래! 결론은 진/달/래 프로젝트! 이보다 빠르고 정확한 경향분석은 없었다. 이보다 풍부하고 완벽한 자료정리는 없었다. 진짜 달라진 내 실력, 진짜 달라진 내 점수. 즉각 학습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5스텝 시스템부터 국내 최초 출제유형과 난이도 연동체제, 한눈에 파악하는 빈출어휘 정리와 김대균만의 비법이 담긴 시크릿 웨이, 혼자서도 학습 가능한 풍부한 해설까지. 초급자는 물론 고급자까지도 빠르게 점수를 올리고 최고의 실력까지 갖추는 진정한 명품 토익. 기본서인 동시에 1,200개의 최신 적중문제까지 담고 있는 완벽한 실전종합서. 모두가 기다려온 토익의 새로운 봄 소식, 토익 진/달/래. 토익 학습에 다가온 새로운 낭만, 한반도를 수놓을 김대균의 진/달/래 프로젝트, 토익의 답이 계속 보입니다.

[출판사 리뷰]

역시 김대균! 토익 멘토 김대균의 20년 노하우 결정판 탄생.
빠르고 정확한 경향 분석! 풍부하고 완벽한 기출 총정리!


토익 세계 최다 실전응시 만점 강사(180여 회), 한국과 일본 모두 990만점 기록(이 책 출간 직전 받은 최신 시험도 당연히 만점), <한국경제신문> ‘잡앤조이’ 선정 토익 강사 1위, EBS 토익 10년 연속 인기 강의 중. 일본으로 수출한 토익 수험서만 18종?30만부 이상 판매, 토익 한류의 중심. 한국에서도, 일본에서도 토익 수험서 베스트셀러. 17년 연속 최장수 토익 강사. 김대균의 기록은 곧 토익의 기록이 되고 있다. 스스로 토익의 역사가 되어가고 있다. 이 책은 20년 가까운 김대균 선생의 모든 토익 노하우가 집약된 토익 학습서 결정판이다.
“어떻게 하면 모든 수험생이 단기간에 원하는 실력과 점수를 얻게 할 것인가. 이것은 나에게 가장 중요한 과제였고, 그에 대한 분명한 답을 찾을 수 있었다. 내가 찾은 구체적인 해법을 수험생들과 나누는 일은 나의 가장 큰 기쁨이었다. 빠짐없이 모든 시험을 치르고 경향을 분석하여 강의와 책으로 수험생과 만나온 지 17년. 그동안의 노하우를 한데 모아 새롭게 집대성하는 일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마침내 ‘진달래 프로젝트’ 시리즈를 시작하게 되었다.”(저자 서문에서)
진/달/래는 ‘진짜 달라지는 내 실력’, ‘진짜 달라지는 내 점수’를 의미하는 줄임말이자, 봄소식을 전해주는 봄의 전령과도 같은 꽃의 이름이다. 잎보다 꽃이 먼저 피는 겨울을 이긴 꽃, 진달래. 이 책은 저자가 분석하고 연구해온 최신 토익의 성과를 한 권에 집적한 실전종합서이다. 나름 고되고 추운 토익 학습의 여정에, 밝고 따뜻한 봄을 약속하는 믿음직한 봄의 전령사와도 같은 책이다.


실력과 비법을 동시에! 실력도 늘리고 점수도 딴다.
최단기간, 최적의 방법으로 단숨에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는 진/달/래 프로젝트.

< 김대균의 진달래 프로젝트>는 차원이 다른 토익 수험서다. LC와 RC 종합서를 시작으로 VOCA와 주요 파트별 정복 시리즈로 이어질 ‘진달래 프로젝트’는 토익 비법과 영어 실력을 동시에 해결해 줌으로써 고득점과 실력을 한꺼번에 보장한다. 문제를 어렴풋이 감으로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리스닝/리딩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한다. 전략적으로 문제에 접근하고 단번에 해결책을 찾는 법을 발견하게 한다. 이 책의 비법과 최신 경향 문제들은 독자가 세운 목표 점수에 빠르고 쉽게 달성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을 뿐더러 고급 영어 학습의 소재로서도 가치가 높은 것들이다.
이 책을 위해 저자 김대균은 20년 가까이 빠짐없이 정기토익을 직접 응시하고 있고 최신 기출문제들을 모두 철저히 분석하였다. 그 성과를 토대로 빈출 어휘, 기출 문제에 가장 가까운 내용, 시험에서 다뤄지는 문제 유형과 오답 패턴, 선택지에 사용되는 재표현(paraphrasing) 등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영어와 토익 시험의 특징을 알려주는 스페셜 팁(special tips) 등은 읽는 재미는 물론 학습의 재미와 효과까지 모두 고려한 것이다.


기본서는 물론 실전서 기능까지, 초급자부터 고급자까지 모두 만족시키는 진정한 토익 종합서.
구성대로 따라가기만 하면 점수와 실력을 동시에 해결한다.

이 책은 기본 실력을 다지는 기본서인 동시에 충분한 문제로 실전 감각까지 키울 수 있는 진정한 토익 종합서이다. 600점에서부터 900점 이상의 점수까지 원하는 목표에 맞추어 점수를 획득할 수 있도록, 기본부터 고난이도까지 난이도별 문제를 다루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거기에 1,400개의 실전문제까지 담고 있어서, 비법과 기본기를 함께 기르는 입문서로서는 물론이고, 실전종합서 역할을 하는 데에도 부족함이 없다. 초급자는 초급자대로, 중·고급자는 중·고급자대로 자신의 수준에 맞게 학습하고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
이 책은 철저하게 분석한 문제를 토대로 이에 꼭 맞는 해법과 학습법을 전략적으로 제시하고 있기에 목표 점수에 빠르고 쉽게 달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문제마다 Easy, Medium, Hard로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어서, 본인의 실력을 상대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는 점도 차별되는 특징이다.
이 책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려면, 구성 순서대로 따라가기만 하면 된다. 독자 누구나 책에서 제시하는 대로 믿고 따르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먼저, 진단 평가로 본인의 취약점이 무엇인지 체크한 다음, 기본 전략으로 문제 유형을 파악한 후, 주제별?난이도별 문제 해결법을 예제로 학습한다. 어휘 암기도 병행한다. 학습의 효율성을 진단하는 리뷰 테스트, 중간 점검 테스트 등 난이도별 테스트를 통하여, 배운 내용을 바로 적용함과 동시에 실전 감각을 키운다. 받아쓰기를 통해 원어민의 속도에 익숙해지도록 하고 영국계 발음(호주 발음 포함), 미국계 발음(캐나다 발음 포함)을 청취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훈련한다. 자신이 없을 때는 반복해서 듣는다. 초급자는 Part 3, 4의 지문과 문제를 따라 읽는 연습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 책의 마지막에 있는 Actual Test는 실제 시험 직전에 모의 테스트용으로 활용하면 효과적이다.
이 책의 정답과 해설에는 220페이지 이상의 상세한 문제 해설이 수록되어 있다. 정답을 확인하고, 맞은 문제와 틀린 문제를 꼼꼼하게 분석할 수 있다. 정답과 해설지만 읽어도 학습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문제와 해설을 함께 실었다. 자투리 시간에 활용하면 효과적이다.


대안은 진달래! 결론도 진달래! 변화하는 경향에 최적화한 토익 명작.
학습 성과를 100% 보장하는 최상의 토익 학습서.

토익은 변화하지만, 정확한 경향과 꼭 맞는 전략을 갖고 있는 이에게는 변화가 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실력과 효과적인 해결법을 가지고 있다면 두려울 것이 없다. 토익 공부의 여정을 <김대균의 진달래 프로젝트>와 함께한다면, 최상의 길을 찾을 수 있다. 이 책의 특징과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 1> 철저한 최신 출제 경향 분석
이 책은 최근 10년 동안의 기출 경향을 철저히 분석한 결과물이다. 필자가 매달 토익 시험을 빠지지 않고 보면서 토익 문제의 새로운 경향, 새로 등장한 어휘, 오답 유형들을 분석하여 최신 경향에 맞춘 문제들을 수록했다.

< 2> 난이도별 문제 출제 및 즉각적인 성과 확인 시스템
난이도를 Easy / Medium / Hard로 구분하여 상대평가인 토익 채점 방식에서 수험생이 느끼는 난이도와 구체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난이도가 낮은 문제부터 고난도 문제까지 모두 다루기 때문에 초급자부터 중?고급자까지 목표 점수에 맞게 학습 목표를 세워 단기간에 토익을 끝낼 수 있다.
< 진단 평가 → 기본 전략 → 유형 전략 → 복습하기 → 최종 점검>으로 구성되어 있어 학습 전후의 실력 변화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 3> 지름길과 진정한 실력을 동시에
파트별 요령, 고득점 요령, 빈출 어휘 정리, 정답과 오답을 가려내는 방법 등을 다룸으로써 목표 점수 달성 지름길을 제시한다. 또한 진정한 듣기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Dictation(받아쓰기) 코너를 두었으며, 상세한 해설집으로 문제를 철저히 분석하여 진정한 실력자로 거듭나도록 하였다.

< 4> LC 종합서 + 실전문제집의 방대한 구성
실전문제집 못지않은 방대한 실전문제 1,400제 구성.
Pre-Test: 파트별 각 2회
Review Test: 챕터별 각 1회, 총 30회
Final Test: 파트별 각 2회
Intermediate Test: 총 4회
Actual Test: 실전 모의고사 1회

<5> 국내 최초 토익 문제 유형과 문제별 난이도 연동 체계 구축
Easy, Medium, Hard의 문제별 난이도와 문제 유형을 연동하여 문제 유형 파악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다.

< 6> 김대균’s Secret Way 학습법 대공개

1> TOEIC LC 시험 유형 및 경향 완벽 분석
실제 시험에 익숙해져야 고득점을 얻을 수 있다. 토익 LC의 실체를 정확히 파악하고, 다양한 시험 준비 방법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김대균’s Secret Way를 꼼꼼히 적용하고,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을 찾아낸다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다.

2> LC 문제 해결 전략 공개
이전까지는 자주 나오는 문제 유형을 분석하고, 빈출 단어를 외우는 것이 중요했다면, 이제는 문제 해결 패턴이 더 중요하다. 이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파트별 문제 해결 전략을 정확히 제시하였다.

3> 진짜 달라지는 내 실력을 위한 실전 1-point?lesson
토익을 요령이라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오산이다. 기본기와 꾸준한 실전 유형 분석을 통해 문제 유형과 어휘, 그리고 출제 패턴이 눈에 정확히 익을 때까지 기본적인 시간과 노력 투자가 필요하다. 이 책은 이런 노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이끌어줄 김대균의 원 포인트 레슨식 수업비법을 담았다. 이 책을 통해 문제를 집중하여 듣고, 들리는 단어들을 정확히 포착하여 Key Words를 듣는 실력을 갖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