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읽기

Test Your English, 마크 슈미트, 인간희극, 영어로 개드립

Test Your English - 10점
마크 슈미트 지음/인간희극

당신은 영어로 개드립칠 수 있는가?
재미없고 기계적인 영어 공부는 이제 그만~
맘껏 개드립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영어실력이 쑥쑥~

언어라는 건 원래 웃고 떠들면서 배우는 것이다. 그래서 엄숙한 분위기에서 틀릴까봐 염려하며 배운 표현보다는 자연스럽고 유쾌한 분위기에서 배운 표현이 100배는 더 잘 기억된다. TEST YOUR ENGLISH는 마치 친구들과 농담 따먹기하듯이 즐기는 영어책이다. 카툰을 보고, 문제를 풀고, 영어해설을 읽고, 한글해설을 읽는 순서로 이 책을 헤집고 다니다보면 어느새 유용한 영어표현들이 당신의 머릿속에 확실히 각인될 것이다.

재미없고 기계적인 영어 공부는 이제 그만~
'TEST YOUR ENGLISH'라고는 했지만 너무 긴장한 상태로 이 책에 접근할 필요는 없습니다. 바로 그 '긴장'이 문제입니다. 언어라는 게 어디 바짝 긴장해서 암기하고, 분석하고, 해석하는 것이랍니까? 우리는 그렇게 언어를 배우지 않았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내는 음성을 앵무새처럼 흉내내기도 하고, 문법에 틀리거나 말거나 그냥 입에 붙는 소리들의 느낌이 좋아서 계속 사용하다 보니 말도 터득하고 글도 터득하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영어라는 언어를 '연구'하려는 것이 아니라 '활용'하려는 당신께 필요한 것은 정밀하게 가르치고 엄숙하게 평가하는 '선생님'이 아니라 생각나는 대로 내뱉어도 아무 허물 없이 받아줄 수 있는 '친구'입니다. 요새 유행하는 말로 '개드립'을 쳐도 핀잔은 줄 지언정, 잘못된 점만을 지적하며 무안하게 만들지 않을 그런 상대가 필요한 것입니다. 그렇게 서로 '개드립'을 주고 받으며 차차 익숙해지는 것이 언어의 속성입니다.

맘껏 개드립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영어실력이 쑥쑥~
이 책은 바로 여러분의 '개드립' 친구가 되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basic, intermediate, advanced, 이렇게 3개의 난이도로 구분된 총 106개의 문제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에는 여러분과 같이 웃고 떠들어줄 친구들로 가득합니다. 그들은 당신이 잘 모른다고 타박하지도, 틀리게 말한다고 정색하지도 않습니다. 그들 스스로가 이 책에서 맘껏 '개드립'을 치고 있으니까요! 각각의 문제마다 제시된 카툰을 유심히 살펴보면서 그 속에 감춰진 '개드립'을 이해하려고 노력해보십시오. 만약 카툰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다면 바로 옆 페이지에 있는 문제는 아주 쉽게 풀릴 것이고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그야말로 오리무중일 것입니다. (문제 자체가 '개드립'일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카툰과 문제를 이해하려고 최대한 노력한 다음에는 한 페이지를 넘겨 영어로 된 정답과 해설을 확인합니다. 아마 대부분의 의문들이 해소되면서 웃음을 자아낼 것입니다. 추가 카툰이 있는 경우에는 재미가 두 배! 그러나 영어해설을 읽어도 궁금증이 해소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그때서야 한글로 요약된 해설을 읽으면 됩니다. 사전이나 여타의 도움 없이도 각각의 문제에 담긴 의도와 해설의 내용을 모두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개드립이 영어실력으로!
'개드립'이라고 하기는 했지만 TEST YOUR ENGLISH를 거치고 나면 여러분은 어느새 엄청나게 많은 수의 유용한 영어표현들을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원래 친구들과 놀면서 배운 것들이 교실에서 따분하게 주입된 것보다 머릿속에 확실하게 각인되는 법이니까요. 이 책을 무슨 연구서처럼 집에 모셔두지 말고 늘 가지고 다니면서 막 대해주세요. 책의 여백은 연습장처럼 당신만의 영어 '개드립'으로 채워보세요. 이 책이 너덜너덜해질수록 당신의 영어 '활용도'는 점점 높아질 것입니다.

Test Your English의 난이도
-Basic

영어개드립 초보수준. fine, thank you. and you?만 반복하는 로봇이 되기 싫으면 이런 표현도 좀 알아둬!
-Intermediate
어느 정도 말장난이 가능한 수준. 영어를 '언어'그 자체로 즐기는 순간, 당신의 실력은 일취월장!
-Advanced
우리나라로 보자면 로버트 할리 수준. 네이티브들이 '외국인이 저런 말도 알아?'하면서 놀라워할 실력!

마치 친구들과 농담 따먹기하듯이 즐기는 영어책. basic, intermediate, advanced, 이렇게 3개의 난이도로 구분된 총 106개의 문제로 구성되어 있다. 카툰을 보고, 문제를 풀고, 영어해설을 읽고, 한글해설을 읽는 순서로 이 책을 헤집고 다니다보면 어느새 유용한 영어표현들이 당신의 머릿속에 확실히 각인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