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문법

60일 완성 기적의 기초 영문법, 박정원, 박코치미디어

60일 완성 기적의 기초 영문법 - 10점
박정원 지음/박코치미디어

 

『영어천재가 된 홍대리』의 저자의 신작, 『60일 완성 기적의 기초 영문법』
왕초보도 영어 천재 홍대리로 만들어주는 신나는 팝송 트레이닝!

“팝송을 부른다고 영어가 늘까?”
“의심은 금물! 팝송 훈련으로 기초 영문법이 완성된다!”


첫째, 팝송 60곡에 초중등 과정 필수 단어 1500개가 다 담겼다.
둘째, 팝송 60곡에 중등 과정 필수 영문법 샘플 문장이 모두 담겼다.
셋째, 노래를 부르는 귀납적 훈련을 통해 영문법이 완성된다.

영문법은 외워야만 한다는 고정관념은 버리면, 신나고 즐거운 팝송을 통해 머리가 아닌 몸으로 영문법을 익힐 수 있다. 외워서 배우는 연역적 영문법이 아닌 익혀서 깨치는 귀납적 영문법으로 완성되는 팝송 훈련에 도전하라! 무료로 제공되는 CD에 담긴 팝송 60곡(MP3)와 가사집을 적극 활용하라!

10년을 공부해도 안 되는 영어?
“저는 영어를 좋아하진 않았지만 싫어하지도 않았습니다. 남들처럼 대학교 때까지 영문법을 공부했고 취직 때까지 토익 공부를 했습니다. 취직을 했을 때는 지긋 지긋한 영어 공부는 이제 안녕이라고 생각했죠. 그런데 입사를 하고도 저는 끊임없이 영어로 인한 스트레스를 겪어야 했습니다. 무역팀으로 발령이 나고 전화 응대부터 시작해 영어를 써야 할 시간은 점점 늘어났습니다. 별수 없이 계속 영문법과 토익 공부를 해서, 성적은 좋아졌지만 영어 실력은 제자리걸음이었습니다. 지금은 누가 영어로 말을 걸까봐 울렁증까지 생겼습니다. 저의 늘지 않는 영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영어와 한국어의 차이, 영문법만으로는 극복되지 않는다
우리나라의 영어는 영문법으로, 토익시험으로 대표된다. 그러나 영문법을 공부해서, 토익을 공부해서 영어를 유창하게 잘하게 됐다는 이는 한 사람도 찾을 수 없다. 이유는 무엇일까?
“영문법만 잘 알면 영어를 잘할 수 있다.”는 것은 한국인의 잘못된 고정관념이다. 한국어와 영어는 문장구조(Structure)가 완전히 다르다. 많은 한국인들이 영문법, 공식, 패턴들을 암기하며 이 구조의 차이를 극복하려고 한다. 하지만 영문법을 의식하며 영어를 한국어로, 한국어를 영어로 바꾸는 학습은 분명한 한계가 있다.
극단적으로는 영어 실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영문법을 염두에 두지 않는 편이 낫다.

무조건 외우는 학습은 그만, 귀납적 훈련으로 영문법을 체득하라!
물론, 문법을 ‘말하는 약속 혹은 습관’이라고 정의할 때, 문법을 익히는 것이 무익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이 문법을 어떻게 익히느냐는 중요하다. 그간 우리는 무조건 외워서 시험에서 100점 맞겠다는 생각으로 영문법 공부를 해왔다. 이런 형태를 ‘연역적 영문법’이라고 한다. 외우고 시험을 봐서 옳고 그르고를 판가름하는 형태다. 하지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많은 말을 영어로 해보고 반복적으로 익힌 후에 그 안에 있는 패턴들을 찾아가는 ‘귀납적 영문법’을 익히는 것이다.

팝송을 활용한 영문법 완정정복
첫째, 팝송에는 리듬과 덩어리가 있다. 팝송은 본연의 리듬을 통해 악센트와 특유의 덩어리 현상을 자연스럽게 구사하게 한다.
둘째, 팝송은 실용 영어다. 영어의 가사들을 살펴보면 아주 쉽고 친숙한 문장들이다. 사랑 이야기나 인생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매우 흥미롭기도 하다. 때문에 팝송으로 익힌 영어는 그대로 실생활에서 쓸 수 있다.
셋째, 팝송은 아무리 반복해도 지겹지가 않다. 시트콤이나 영화는 한 번 본 것을 다시 보기가 지겹지만 팝송은 그렇지 않다. 반복에 대한 거부감이 덜하기 때문에 단어와, 발음, 문형을 익히는 데 최고다.

기적이란 안 되는 것을 되게 하는 것, 기적의 영문법 경험하라!
저자는 지금껏 많은 책을 통해 “학습이 아닌 훈련을 통해 영어를 익히면 누구나 영어를 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훈련을 통하면 안 되던 영어가, 못하겠다고 포기했던 영어가 가능해지기 때문에 『기적의 영어학습법』이란 제목을 붙였다. 체대생 박코치가 대한민국 대표 영어강사가 된 것처럼 누구든 이 책을 통해 영문법을 마스터하고 영어도 정복할 수 있다.

무료로 제공되는 동영상 강의를 통해 기초 영어를 마스터하라
박코치어학원(www.parkcaoch.com)에서는 팝송 60곡에 대한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15분에 팝송 1곡을 마스터하는 내용으로, <60일 완성 기적의 기초 영문법>에 포함된 전곡(60곡)이 60강에 담겼다. 영문법/영발음/영단어를 아우르는 팝송 동영상 강의에 빠져 영어라는 세계를 정복해보자.